본문 바로가기

뉘우스

해상서 중국 화물선 침몰

728x90
반응형

전남 신안군 가거도 인근에서 중국 화물선으로 추정되는 선박 1척이 침몰 중인 사고가 발생해 목포해양경찰서가 긴급 출동했습니다. 29일 오전 7시 28분에 접수된 신고에 따르면, 목포해양경찰서는 신안 가거도 해상에서 침몰 중인 선박에 대한 긴급 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고해점 인근에서 선박 대상의 구조요청 및 상황 대책팀을 소집하여 인명 구조 및 사고 상황을 철저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해경은 경비함정과 연안 구조정 등을 투입하여 신속한 대응을 시행 중이며, 현장에서의 상황 파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상서 중국 화물선 침몰
해상서 중국 화물선 침몰

 

전남 신안 해상에서 200톤급 중국 화물선이 침몰돼 해경이 승선원 파악 등 수색에 나서고 있다.

29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28분쯤 신안군 가거도 인근 해상에서 중국 화물선이 침몰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해경은 경비함정 등이 긴급 출동해 구조활동을 벌였으나 선박 내부와 주변 해상에서 선원을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파악했다.

해당 중국 화물선은 인근에서 조업 중인 어선에 신고로 발견됐고, 당시 배가 바다에 잠기고 있는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경은 승선원을 발견하지 못한 점 등을 토대로 밀입국 의심상황을 파악 중이다. 또 자체 외사 밀입국 전담반을 편성해 사고 지점(흑산도, 진도, 목포 등) 인근 해상을 수색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사고 선박이 완전 침몰된 상태여서 해양오염 대비 방제 작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